2026년 01월 07일(수)

푸마, '스피드캣' 열풍 잇는다... 새로운 로우-프로파일 스니커즈 '태클'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풋볼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얻은 신제품 스니커즈 '태클(TACKLE)'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푸마는 2000년대 초반 출시된 대표 모델 스피드캣(SPEEDCAT)과 에이치스트릿(H-Street)을 앞세워 브랜드 모멘텀을 확대하며 날렵한 실루엣의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트렌드를 선도해왔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태클은 푸마의 로우-프로파일 라인업을 확장하는 새로운 프랜차이즈로, 연령대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리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풋볼 아카이브에서 착안한 슬릭한 실루엣에 레트로 스포츠 감성의 어퍼를 결합해 빈티지한 감성을 더했으며, 부드러운 스웨이드 소재와 페이크 크레이프 아웃솔을 사용해 클래식 스니커즈의 감성을 완벽하게 구현했습니다.


사진 제공 = 푸마


특히 푸마의 독자 기술인 소프트폼+(SOFTFOAM+) 인솔을 적용해 뛰어난 쿠셔닝과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하며, 스타일리시한 외관과 실용적 기능성을 동시에 갖췄습니다.


푸마는 태클 출시와 동시에 'TACKLE YOUR STYLE'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이 캠페인은 유행을 따르기보다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우선시하는 3명의 인물이 외출 준비를 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장면을 통해 각자만의 독특한 태클 스타일링을 보여줍니다.


푸마 관계자는 "올해 1월 론칭을 시작으로 소재와 컬러를 업데이트한 제품부터 실루엣에 변화를 준 확장 모델까지 다양한 태클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올해에도 스피드캣 & 에이치스트릿과 함께 로우-프로파일 시장에서의 푸마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제공 = 푸마


태클은 클라이드 로얄(Clyde Royal), 푸마 블랙(PUMA Black), 알파인 스노우(Alpine Snow), 자스민 플라워(Jasmine Flower) 등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되며, 1월 1일부터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 ABC마트, 무신사 등 멀티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