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허윤철 사무국장을 사무총장으로 승진 발령하며 조직 운영 체계를 강화했습니다.
2일 김기정 회장이 이끄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허윤철 사무국장을 사무총장으로 승진 발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허윤철 신임 사무총장은 부산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학사 과정을 마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한 미디어 전문가입니다.
지난 2021년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사무국장으로 합류한 이후 협회 발전에 기여해왔습니다.
학술 분야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온 허 사무총장은 한국언론학회가 수여하는 우당신진학자 논문상을 비롯해 다수의 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한국언론학회, 한국언론정보학회, 한국소통학회, 한국지역언론학회, 한국PR학회,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한국미디어정책학회 등에서 이사를 역임하며 학계에서의 폭넓은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편집위원으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허 사무총장은 학술지 '한국언론정보학보', '방송통신연구',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의 편집위원을 맡아 학술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공적 영역에서의 활동도 주목할 만합니다. 국회 언론환경개선자문위원회, OBS 시청자위원회, JTBC 공정보도위원회, 지역언론학혁신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며 언론 발전과 공정성 확보에 힘써왔습니다.
현재 허 사무총장은 부산대학교 재경총동문회 이사와 대학언론협의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인터넷신문협회보' 편집인과 가천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겸임교수직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