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로봇 전문기업 바디프랜드가 올해 가장 인기를 끈 제품으로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S'를 발표했습니다.
바디프랜드는 연말을 맞아 올해 1월부터 12월 4주차까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팔콘S가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1위에 오른 팔콘S는 지난 2023년 출시된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존 모델 대비 다리 가동 범위를 확장해 하체와 코어근육 스트레칭 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콤팩트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천연 가죽을 적용해 내구성과 착석감을 개선했으며, 메탈 소재와 브라운 컬러를 활용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2위는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메디컬파라오'가 차지했습니다. 이 제품은 골반 교정과 경추 교정 모드를 탑재해 자세교정, 견인치료, 근육통 완화 등의 의료기기 전용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경추교정·골반교정 도움, 경추부·요추부 추간판탈출증 견인 치료 도움, 경추부·요추부 퇴행성 협착증 견인 치료 도움, 근육통 완화 도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위와 4위는 각각 '팔콘'과 '팔콘i'가 기록했습니다. 팔콘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헬스케어로봇의 접근성을 높인 제품군으로, 동일 가격대의 국내 마사지체어 중 유일하게 두 다리가 분리된 구조를 통해 하체와 코어 스트레칭을 위한 로보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5위에는 '카릭스로보'가 선정됐습니다. 헬스케어로봇인 카릭스로보는 이커머스와 홈쇼핑 채널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기존 카릭스 모델에 로보틱스 기술을 접목해 강력한 하체 스트레칭 기능을 구현한 것이 장점입니다. 이외에도 하이엔드 제품인 '퀀텀 Audio Speakes by Bang & Olufsen'과 트위스트 스트레칭 기능을 갖춘 '에덴로보'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은 두 다리와 두 팔을 독립적으로 구동시켜 전신에 다양한 움직임과 스트레칭을 제공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불황과 소비 침체 상황에서도 판매량이 약 2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바디프랜드 내에서 헬스케어로봇 제품의 비중도 지난해 61%에서 올해 82%로 크게 확대됐습니다. 이는 마사지체어 시장 점유율을 고려할 때 바디프랜드가 마사지체어의 절반 가량을 헬스케어로봇 제품으로 전환시킨 것으로 분석됩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과 더불어 국내 마사지체어 시장의 판도가 헬스케어로봇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다"며 "더 혁신적인 기능, 진보적인 폼팩터의 제품을 통해 고객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