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8일(일)

JYP, 소속 그룹 '스키즈' 겨냥 악플러들에 칼 빼내 들었다

JYP 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그룹 스트레이 키즈를 겨냥한 악성 댓글 작성자들에 대한 법적 대응 현황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27일 JYP 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 공식 계정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의 권익 보호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 비방 등 아티스트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 / 뉴스1


회사 측은 전문 모니터링 업체를 활용해 국내외 커뮤니티와 SNS에서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음해, 악의적 비방, 조롱 행위 등 악성 게시글과 댓글 자료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악성 게시글 및 댓글 작성자에 대한 고소장과 소장을 지속적으로 접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최근 수사기관이 영장을 발부받아 피고소인들을 특정하여 수사 중에 있으며 국내외 법원을 통해 해외 플랫폼에 악성 게시글을 올린 피고의 신원을 확인 중에 있다"고 구체적인 수사 진행 상황을 공개했습니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수사기관 및 법원에 긴밀히 협조하여 가해자들이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적극 대응하고자 한다"며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도 없다"고 단호한 입장을 전했습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달 새 앨범 스키즈 잇 테이프 '두 잇'(DO IT)을 발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