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3일(화)

도미노피자, 'PLAY FREE' 광고 영상으로 MZ세대 공략 성공... 조회수 1천5백만회 돌파

도미노피자가 2025년 35주년을 맞아 진행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과 신제품 출시가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라는 성과를 거두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가장 주목받은 변화는 도미노피자의 광고 전략이었습니다. 겨울 신메뉴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 광고는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접근을 보여주었습니다. 


'PLAY FREE'라는 테마로 자유로운 피자 즐기기 모습을 담은 이 광고는 출시 1주 만에 누적 조회수 1천5백만 회를 돌파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사진 제공 = 도미노피자


광고 시청자 분석 결과 MZ세대가 약 72%를 차지했으며, 실제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 구매자 중에서도 MZ세대가 약 6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총 13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공식 SNS를 통해서도 적극적인 고객 소통에 나섰습니다. 


지난해 12월에는 "도미노와 처음 함께한 날을 기억하시나요?"를 주제로 한 35주년 사연 공모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이 이벤트에는 고등학교 시절 부모님과의 대화 윤활유 역할을 한 도미노피자 이야기, 어린 시절 추억을 바탕으로 도미노 아르바이트까지 시작한 사연 등 약 400개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접수되었습니다.


지난 3월에는 미국, 호주, 영국 등 전 세계 도미노피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피자 6종 중 가장 먹어보고 싶은 메뉴를 선정하는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7천 명의 고객이 참여한 이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가 정식 출시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7월에는 20대를 위한 라이프 매거진 '대학내일'과 협업하여 대학내일 표지 모델 선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사진 제공 = 도미노피자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 프로젝트에는 총 280팀이 지원하여 각자의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도미노피자는 모델 참신성과 브랜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1인을 선발해 지난 9월 대학내일 표지를 통해 공개하며 대학생들에게 브랜드를 강하게 각인시켰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1990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사랑받는 시그니처 메뉴인 포테이토 피자를 활용한 특별한 이벤트도 선보였습니다. 


고객들이 SNS에서 화제를 모은 마요네즈 2회 추가 조합인 '포테이토 마요마요'와 자사 앱 회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마요네즈, 베이컨, 옥수수 조합인 '포테이토 마베콘'을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여 색다른 재미를 제공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다가오는 2026년에도 고객과의 소통과 색다른 즐거움 제공이라는 기본 방향을 유지하며 MZ세대를 넘어 전 세대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발전해 나갈 계획입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MZ세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미노피자는 MZ세대를 비롯한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