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대표적인 문화 공간인 별마당 도서관이 연말을 맞아 자기성찰과 새해 준비를 위한 특별 강연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별마당 도서관은 그동안 월별 전문가 특강과 아티스트 공연, 전시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며 일상 속 영감을 나누는 소통 공간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이번 겨울 프로그램에서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의미 있는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자기계발부터 인문학, 철학에 이르는 폭넓은 분야의 연사들이 무대에 오릅니다.
오는 12월 22일(월)에는 웹소설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로 직장인들의 큰 호응을 얻은 송희구 작가와 전통주 큐레이션·유통 플랫폼 '대동여주도'의 이지민 대표가 함께 강연을 진행합니다.
대동여주도는 최근 송희구 작가의 웹소설 IP를 활용해 전통주 '자가소주'를 출시하며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두 연사는 '내 가치를 세우는 법 – 자가에서 자가까지'라는 주제로 다양한 인생 전략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송희구 작가는 부동산 투자를 통해 평범한 직장인에서 200억 자산가로 성장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자가를 쌓는 인생 전략'을 공유합니다.
소설 속 주인공 '김 부장'의 탄생 배경과 자가소주 제작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함께 들을 수 있습니다.
이지민 대표는 국내외 5,000여 종의 전통주 소개와 300여 개 양조장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가치 있는 술은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는 철학을 전달합니다. 자가소주 기획 과정의 일화를 중심으로 가치 있는 술을 구분하는 기준과 술에 담긴 의미를 설명할 계획입니다.
강연과 연계해 '대동여주도' 전통주 체험 팝업스토어가 오는 12월 31일까지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서 운영됩니다.
한영석 명인의 전통주부터 '화산귀환', '재벌집 막내아들' 등 인기 웹툰·웹소설 IP 에디션까지 올해 사랑받은 한국 전통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는 12월 26일에는 박웅현 TBWA KOREA 조직문화연구소장이 '나는 왜 책을 읽는가'를 주제로 강연합니다.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으로 공감을 이끄는 광고를 제작해온 박 소장은 자신이 영감을 얻은 책들을 소개하며 창의력과 감성을 깨우는 독서의 미학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새해에는 최진적 새말새몸짓 기본학교 교장이 오는 1월 2일 '논리'를 주제로 강연하며, 말의 질서와 논리가 사람됨의 길로 이어지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스타필드 수원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오는 1월 7일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돈과 행복의 심리적 함수관계'에 대해 강연합니다.
크리스마스인 오는 12월 25일에는 SM 재즈 트리오와 글로벌 재즈 보컬리스트 마리아 킴의 특별 공연이 열립니다.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재즈 명곡들로 별마당 도서관을 낭만적인 선율로 채울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