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위해 마이크로 RGB TV 제품군을 대폭 확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115형 마이크로 RGB TV를 처음 선보인 이후, 오는 2026년형 제품 라인업을 55형, 66형, 75형, 85형, 100형 등 총 6가지 사이즈로 다양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화면에 마이크로 단위의 RGB LED를 정밀하게 배치한 RGB 컬러 백라이트 기술을 채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빨강, 초록, 파랑 각 색상을 개별적으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RGB LED 칩 크기를 100㎛ 이하로 소형화한 마이크로 RGB 기술 적용으로 더욱 조밀하고 정확한 색상 및 밝기 제어가 실현됩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의 세밀한 조정이 가능해져 명암 대비를 향상시키는 '로컬 디밍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소자의 미세화로 인해 깊은 블랙과 선명한 화이트를 정교하게 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 마이크로 RGB TV는 국제전기통신연합의 색 정확도 기준인 BT2020 면적률 100%를 달성했으며, 독일의 시험·인증 전문기관 VDE로부터 'Micro RGB Precision Color' 인증을 받았습니다.
삼성 마이크로 RGB TV는 고성능 AI엔진 탑재로 모든 콘텐츠에서 뛰어난 색상 표현력을 자랑합니다.
고성능 NPU 기반의 마이크로 RGB AI 엔진은 콘텐츠를 4K로 향상시켜주는 '4K AI 업스케일링'과 AI가 장면별로 최적의 색상을 구현하는 '마이크로 RGB 컬러 부스터 프로' 등의 기능을 통해 차별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삼성 마이크로 RGB TV는 빅스비, 퍼플렉시티, 코파일럿 등을 지원하여 TV 업계 최다 AI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다양한 AI 중에서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단순한 디스플레이 기능을 넘어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상호작용하며 도움을 주는 '비전 AI 컴패니언' 경험을 선사합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헌 부사장은 "마이크로 RGB TV 라인업 확대를 통해 최고의 화질 경험을 원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라며 "새롭게 떠오르는 프리미엄 제품인 마이크로 RGB 시장에서도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 달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6에서 '더 퍼스트룩' 전시 행사를 열고 마이크로 RGB TV를 공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