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즉석면 브랜드 마기(Maggi)에서 출시했다는 이른바 '마기 캡슐'로 라면을 조리하는 영상이 소셜미디어(SNS)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캡슐을 끓는 물에 넣으면 면과 양념이 나와 라면처럼 조리되는 신기한 모습이 담긴 이 영상들은 수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3일(현지시간) 인도 NDTV 보도에 따르면, 한 남성이 브랜드 이름이 적힌 노란색 캡슐을 보여주며 시작되는 영상에서는 끓는 물에 캡슐을 넣자 캡슐 안에서 면과 양념이 나와 물 속에서 조리되기 시작하는 놀라운 장면이 펼쳐집니다. 남성은 면을 한동안 끓인 뒤 맛을 보고 회사의 신제품이라며 극찬했습니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한 여성이 같은 방식으로 라면을 조리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여성의 캡슐은 앞선 영상보다 더 작아 보였으며, 끓는 물에 넣자 긴 면발로 변했습니다.
여성 역시 맛을 본 뒤 "정말 마기 맛이 난다"고 말했습니다.
이 두 영상은 각각 조회수 4473만 회와 777만 회를 넘기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많은 누리꾼들은 마기 캡슐이 실제 제품인지 여부에 대해 궁금증을 표했습니다.
하지만 이 영상들은 모두 AI 기술로 생성된 가짜 영상으로 밝혀졌습니다. 마기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해당 영상들에 "4월이 아닌 다른 달에 만우절을 기념하지 말아달라"는 댓글을 남기며, 이런 장난 영상 제작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인공지능이 통제 불능 상태가 되고 있다", "음식이 입 속으로 순식간에 사라지네요. 정말 진짜같아요" 등 다양한 반응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