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0일(수)

스타벅스 매장이 호그와트로... 해리 포터X스타벅스 역대급 콜라보로 난리난 '이 나라' (영상)

중국 스타벅스(Starbucks China)가 해리 포터(Harry Potter)와 손잡고 선보인 겨울 한정 시리즈가 마법 같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중국 스타벅스 매장 사진이 확산되며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小红书 '糖渍小樱樱'


지난 9일 스타벅스 차이나는 '해리 포터 콜라보 윈터 셀러브레이션'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스타벅스 차이나가 공개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한정판 음료부터 테마 매장까지 해리 포터 세계관을 완벽하게 재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小红书 '糖渍小樱樱'


중국 전역 40개 스타벅스 매장이 호그와트로 변신했으며, 1,200개 매장에서 마법 테마 워크숍을 진행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핵심은 해리 포터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은 세 가지 한정판 겨울 음료인데요. '매직 볼 베리 라즈베리 라떼'는 신비로운 베리의 달콤함과 라즈베리의 상큼함이 어우러진 마법 같은 맛, '호그와트 카라멜 타르트 라떼'는 진한 카라멜의 달콤함과 타르트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며 호그와트 성의 따뜻함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마법사 파티 얼그레이 오렌지 자몽 라떼'는 우아한 얼그레이 향과 상큼한 시트러스가 만나 마법사들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 음료입니다.


Starbucks China


음료를 구매하면 한정판 보라색 겨울 성 종이컵과 호그와트 네 기숙사(그리핀도르, 후플푸프, 래번클로, 슬리데린) 중 하나가 그려진 스카프 컵 슬리브가 랜덤으로 제공됩니다.


이는 팬들이 맛을 통해 해리포터 세계관과 감정적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세심하게 기획된 것입니다.


小红书 '糖渍小樱樱'


마법을 테마로 한 다양한 상품들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호그와트 네 기숙사를 테마로 한 머그컵은 열을 가하면 색이 변하며 각 기숙사만의 고유한 디자인이 신비롭게 드러납니다.


또한 호그와트 성 유리컵은 전용 컵받침 위에 놓으면 LED 조명이 작동해 신비로운 보라색 빛을 발하며 마법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小红书 'nono'


스타벅스의 곰 마스코트 '베어리스타'도 네 가지 기숙사 의상을 입고 마법 지팡이와 모자 등 소품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한정판 선물 세트에 등장했는데요.


귀여운 비주얼로 해리 포터 덕후들과 스타벅스 덕후들 모두를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小红书 'nono'


특히 온라인에서 가장 반응이 뜨거운 것은 바로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스타벅스 차이나는 '제3의 공간'이라는 브랜드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매장을 완전한 마법 세계로 탈바꿈시켰습니다.


SNS에서 주목받고 있는 광저우 샤몐(沙面) 매장은 호그와트 테마 매장으로 완전히 변신했습니다. 매장 밖에서는 해리의 반려 올빼미 헤드윅이 편지를 들고 기다리며 겨울 마법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킹스 크로스 역의 유명한 9¾ 플랫폼을 재현한 붉은 벽돌 아치를 지나면, 마법 신문 '예언자 일보' 스타일의 인터랙티브 설치물에서 자신만의 겨울 마법 헤드라인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小红书 '糖渍小樱樱'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호그와트 네 기숙사의 깃발이 천장에 걸려 있고, 마법에 의해 떠다니는 듯한 커피컵들과 황금빛 양초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축제 분위기가 펼쳐집니다.


로비에서는 마법 테마 커피를 즐기며 퀴디치 경기에서 사용하는 날아다니는 빗자루와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抖音


올리밴더의 지팡이 가게를 재현한 공간에서는 마법사 복장을 한 바리스타 파트너와 함께 지팡이를 들어 올리고, 인터랙티브 캔들스틱에 실제로 불을 켜는 신비로운 체험이 가능합니다.


2층 기숙사 공간에서는 벽난로 앞에서 버터비어를 연상시키는 특별 음료로 건배를 외칠 수도 있습니다.


抖音


이곳뿐만 아니라 베이징, 상하이, 선전, 톈진, 청두, 난징, 항저우 등 중국 27개 주요 도시의 약 40개 스타벅스 매장이 12월 한 달 동안 해리 포터 행사장으로 완전히 변신했습니다.


각 매장에서는 마법사 복장을 한 고객들과 직원들이 함께 사진을 찍고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꾸며졌습니다.


(좌) 小红书 'nono', (우) 小红书 'phoebe'


스타벅스 직원들도 '마법의 바리스타'로 변신해 해리 포터 캐릭터를 형상화한 특별한 라떼 아트와 세레모니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합니다.


전국 1,200개 이상의 매장에서는 호그와트 스타일의 DIY 워크숍 체험도 제공하는데요. 고객들은 직접 마법 소품을 만들거나 기숙사별 테마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호그와트로 변신한 중국 스타벅스 매장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부럽다", "왜 우린 이런 거 안 해주냐", "퀄리티가 다르네", "진짜 감다살이다", "설정 미쳤다", "진짜 스케일이 다르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Starbucks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