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지난 5일 태국 최대 유통그룹 CP Axtra와 2026년 파트너십 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습니다.
CP Axtra는 태국을 대표하는 CP 그룹의 주요 유통 계열사로, 대형 창고형 할인점 '마크로(Makro)'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Lotus's)'를 운영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각지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락앤락은 지난 4월 CP Axtra와 MOU를 체결하고, CP Axtra 전용 제품 및 신규 상품 입점,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을 통해 태국 현지 시장 공략과 아시아 시장 판로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에는 CP Axtra가 서울 태평로에 위치한 락앤락 본사에 직접 방문해 2025년 MOU 성과를 돌아보고 2026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금번 행사는 락앤락 이영상 대표와 천해우 부사장을 비롯해 CP Axtra의 타닛 치라바논(Tanit Chearavanont)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영상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025년 MOU 성과 발표, 2026년 신제품 론칭 계획 및 CP 전용 제품 로드맵 등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베스트 비즈니스 파트너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CP Axtra의 타닛 치라바논(Tanit Chearavanont)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락앤락과 제니퍼룸의 주요 제품을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지난 3일에는 태국 현지에서 CP Axtra와 함께 환경 캠페인(Waste-Free School Water Bottle Donation - Reducing Plastic Bottle Activity)을 전개하며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락앤락 태국법인의 문정웅 법인장과 CP Axtra의 Siriporn Dechsingha 커뮤니케이션·지속가능경영 총괄 책임자 등이 태국 파툼타니주에 위치한 Wat Ban Phrao Nai 학교를 직접 방문해 락앤락 텀블러를 기부하며 환경 의식 고취에 앞장섰습니다.
락앤락 해외사업본부 김영일 총괄은 "지난 MOU 체결 이후 락앤락과 CP Axtra는 유통 채널 확대부터 사회공헌 활동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며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했습니다"며, "이번 락앤락–CP Axtra 2026년 파트너십 미팅을 필두로 내년에는 아시아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내며 글로벌 생활용품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겠습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2008년 태국 시장에 진출한 락앤락은 품질, 디자인, 기능성을 겸비한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태국 현지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현재 500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고온 다습한 태국 기후로 인해 보냉 기능이 뛰어난 '에너제틱 텀블러', '메트로 드라이브', '메트로 킹' 등 베버리지웨어 라인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