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매출 3100억' 홍진경, 김치 사업 대박 났다... "미국서 파김치 잘 나가"

방송인이자 김치 사업가 홍진경이 누적 매출 3,100억 원을 기록한 김치 사업의 성공 비결과 함께 빅뱅 GD(지드래곤)를 위해 특별히 제작했던 파김치 레시피를 최초로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4일 홍진경의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업로드된 '초간단 GD 파김치 레시피 최초공개한 홍진경' 영상에서 그는 과거 GD 생일 파티 초대 당시의 에피소드를 공개했습니다.


홍진경은 "도대체 생일 선물을 뭘 사야 될지 너무 고민되더라. GD는 다 가졌는데 명품백을 사겠냐 뭘 사겠냐"라며 당시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YouTube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그는 "그러다 '파김치를 담가줄까?' 생각했다"며 "그래서 한 사람을 위한 파김치를 담갔다. 담그는 영상도 찍어서 파김치랑 같이 선물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홍진경은 "(GD가) 진짜 좋아했다"고 말하며 뿌듯함을 드러냈습니다.


제작진이 "그렇게까지 해야 하냐"고 묻자 홍진경은 "그렇게까지 해야 가끔 만날 수 있다"며 "나는 행복하다"고 유머러스하게 답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날 파김치 레시피 공개에는 특별 게스트로 세븐틴 조슈아가 참여했습니다. 


조슈아는 홍진경의 집을 직접 방문해 파김치 제작 과정에 함께했으며, "레시피가 나가도 되는 거냐"고 걱정했지만 홍진경은 "다 같이 맛있게 담가 먹으면 좋은 거니까 괜찮다"고 답했습니다.


조슈아는 "해외 투어를 다닐 때 가장 먹고 싶었던 음식이 바로 짜장라면과 파김치 조합이었다"며 진정한 파김치 애호가임을 인증했습니다. 


이에 홍진경은 "H마트에 우리 파김치 판다. 투어 다닐 때 H마트 보이면 거기 가서 사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도 홍진경은 "미국에서 파김치가 제일 잘나간다"고 설명했습니다.



YouTube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그는 지난 2004년 김치 브랜드를 직접 론칭한 이후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품질 개선을 통해 현재까지 누적 매출 3,100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미국 최대 아시아 슈퍼마켓 체인인 H마트 입점을 비롯해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두며 한국 김치의 글로벌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홍진경은 지난 2003년 연상의 사업가와 결혼해 지난 2010년 딸 라엘을 낳았으나, 지난 8월 결혼 22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현재 그는 김치 사업에 더욱 매진하며 사업가로서의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