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의 새로운 지평을 연 3단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지난 2019년 갤럭시 폴드 출시 이후 축적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집대성한 혁신적 폼팩터의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접었을 때 164.8mm의 휴대성 높은 바 타입 화면을 제공하며, 완전히 펼치면 253mm의 대화면으로 변신합니다.
이는 갤럭시 Z 폴드7과 동일한 크기의 접힌 상태에서 태블릿 수준의 대화면까지 지원하는 획기적인 설계입니다.
삼성전자 노태문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전자가 끊임없이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해 온 노력들이 모여 모바일 경험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습니다"라며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새로운 폼팩터 분야에서 쌓아온 삼성전자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생산성과 휴대성의 균형을 실현한 제품이며 업무∙창의성∙연결성 등 모바일 전반의 경험을 한층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메인 디스플레이 보호를 위해 화면 양쪽을 모두 안으로 접는 인폴딩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접는 과정에서 이상이 감지되면 화면 알림과 진동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자동 알람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제품의 두께는 접었을 때 12.9mm, 펼쳤을 때 가장 얇은 부분이 3.9mm로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동되며, 2억 화소 광각 카메라를 통해 전문가급 촬영 성능을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역대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중 가장 큰 5,600mAh 용량을 탑재했으며, 3개 패널에 각각 3셀 배터리를 배치해 균형 잡힌 전력 공급을 구현했습니다.
최대 45W 초고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트라이폴딩 구조에 최적화된 아머 플렉스힌지는 얇고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양측 힌지는 좌우 대칭 형태의 듀얼 레일 구조로 설계되어 디스플레이를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접을 수 있으며, 펼쳤을 때는 각 패널의 무게를 균일하게 분산시켜 안정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내구성 강화를 위해 힌지 하우징에는 티타늄 소재, 프레임에는 어드밴스드 아머 알루미늄을 적용했습니다.
전면은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 후면은 특수 배합한 유리섬유 합성 신소재를 사용해 제품의 내구성을 높이면서도 무게 증가를 최소화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제품 생산 시 본체와 디스플레이 접착 전 CT 단층 촬영 검사를 실시하고, 균일한 표면 품질 확보를 위해 레이저 스캔을 진행하는 등 새로운 품질 검수 과정을 추가했습니다.
10형 대화면을 통해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높은 생산성과 모바일 AI 시대에 최적화된 다양한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마치 3개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처럼 멀티 윈도우 기능을 활용해 최대 3개의 앱을 나란히 실행할 수 있으며, 앱 크기를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 디스플레이 하단의 태스크바를 통해 최근 사용한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으며,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앱들과 최신 갤럭시 AI 기능들도 대화면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삼성 인터넷 앱에서는 원본 콘텐츠와 갤럭시 AI가 생성한 요약∙번역 결과를 나란히 배치해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삼성 헬스 앱은 넓은 화면에서 다양한 건강 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UI를 적용했습니다.
사용자는 큰 화면에서 생성형 편집과 스케치 변환 기능을 활용해 간편하게 창작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이미지 편집 후에는 원본 보기 기능으로 작업 전후 결과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제미나이 라이브를 통해 텍스트, 연산,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모달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화면 정보를 공유하거나 카메라 영상을 공유하며 현재 상황에 적합한 내용을 AI에게 질문하고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에는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태블릿 버전의 삼성 덱스가 지원되어 대화면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사용자는 빠른 설정 화면에서 삼성 덱스를 선택한 후 별도 디스플레이 연결 없이 PC와 같은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최대 4개까지 나만의 가상 작업 공간을 생성할 수 있으며, 각 작업공간에서 최대 5개 앱을 동시 실행해 효율적인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듀얼 스크린 기능도 지원해 외부 모니터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생산성이 극대화된 업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12일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이후 중국, 대만,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20개 매장에서 판매하며, 출시에 앞서 오는 9일부터 전국 20개 매장에 제품 체험공간을 마련합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16GB 메모리의 512GB 스토리지에 크래프티드 블랙 색상 단일 모델로 출시됩니다.
제품 구매 및 개통 완료 고객에게는 Google AI Pro 6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혜택으로 디스플레이 파손 수리비 50% 할인을 1회 지원합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 패키지에는 기본 구성품으로 카본 쉴드 케이스와 45W 고속 충전기, 데이터 케이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