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대표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신작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또 한 번 정상을 차지하며 K-팝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지난 30일(현지 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차트에서 스트레이 키즈의 최신 앨범 '스키즈 잇 테이프 '두 잇'(SKZ IT TAPE 'DO IT')'이 12월 6일 자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두 잇'은 스트레이 키즈가 '확신을 가지고 지금 과감하게 행동하라'는 신념을 토대로 오늘을 즐기며 새로움을 만들어 가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입니다.
이번 성과로 스트레이 키즈는 K-팝 최초로 '빌보드 200' 8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그룹은 이전에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던 K-팝 최고 기록인 '빌보드 200' 7연속 1위를 스스로 갱신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의 이같은 연속 차트 정상 기록은 K-팝 아티스트로서는 전례 없는 성취로, 미국 음악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영향력과 팬덤의 강력한 지지를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이들의 '빌보드 200' 연속 1위 행진은 K-팝의 글로벌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됩니다.
한편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한 '앨범 유닛'(Album Units)으로 순위를 매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