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5일(월)

'2025 마마'서 예정된 사자보이즈 무대, 홍콩 아파트 화재 참사 여파로 '취소'

홍콩에서 발생한 아파트 화재 참사의 여파로 '2025 마마 어워즈'에서 예정되었던 사자보이즈 무대가 전격 취소되었습니다.


29일 KOZ엔터테인먼트는 공식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2025 마마 어워즈 축소 운영에 따라 이날 예정되었던 공연에는 불참하게 되었습니다. 팬 여러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라는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도 "금일 예정된 무대는 참여하지 않는다"고 동일한 입장을 전했습니다.


X 'KOZ_Entofficial'



이번에 취소된 사자보이즈 무대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라는 이름으로 기획되었으며, 보이넥스트도어 이한, 라이즈 원빈, 투어스 신유, 제로베이스원 박건욱·한유진이 참여할 예정이었습니다.


해당 무대는 '2025 마마 어워즈' 둘째 날 프로그램 중 하나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무대 취소의 배경에는 홍콩 아파트 화재 참사가 있습니다. '2025 마마' 측은 전날 엄숙한 현장 분위기를 고려해 '불을 연상시키는 연출과 가사 등을 배제'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CJ ENM


사자보이즈 무대가 '저승사자' 콘셉트로 구성되어 있어 현재 상황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서 무대 편성이 조정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전날 개막한 '2025 마마 어워즈'는 화재 희생자에 대한 추모 의미로 레드카펫 행사를 취소했습니다. 또한 주최 측은 피해 현장 후속 지원을 위해 2000만 홍콩달러(약 38억 원)를 기부한다고 밝혔습니다.


GettyimagesKorea


홍콩 당국은 29일부터 사흘간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하며 화재 참사에 대한 공식적인 애도 의사를 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