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걸그룹 '아이들', 홍콩 화재 참사 피해 복구 위해 '2억' 기부

홍콩 타이포구에서 발생한 대규모 화재 참사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해 걸그룹 아이들이 거액의 성금을 기부했습니다.


지난 28일 포선재단은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홍콩 타이포구 화재로 주민들에게 막대한 손실이 발생했다. 그룹 아이들이 재단을 통해 100만 위안(약 2억원)을 기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GettyimagesKorea


재단 측은 아이들이 기부한 성금이 화재 피해 지역의 긴급 구호 작업과 재건 지원 활동에 활용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중국 출신 멤버 우기를 포함한 아이들 전체의 결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우기는 앞서 26일 개인 SNS에 중국어로 "모두가 평안하고 무사하길 바란다"는 메시지와 함께 기도하는 이모티콘을 올려 화재 피해자들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한 바 있습니다.


Instagram 'yuqisong.923'


이번 화재는 26일 오후 2시 52분경 홍콩 북부 타이포 구역의 주거용 고층 아파트 단지 '웡 푹 코트'에서 시작됐습니다.


홍콩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 참사로 소방관 1명을 포함해 최소 94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화재는 아파트 단지 전체 8개 동 중 7개 동에서 발생했으며, 이 중 4개 동은 10시간 만에 진화됐지만 나머지 3개 동은 27일 저녁이 되어서야 완전히 불길이 잡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