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세계적 권위의 실내 공기질 안전 인증인 'UL 그린가드'에서 최고 등급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발표했습니다.
UL 그린가드는 글로벌 안전과학 전문기업인 'UL 솔루션즈'에서 제품의 휘발성 유기화합물 방출량을 정밀하게 측정하여 부여하는 세계적인 실내 공기질 안전 인증입니다.
시몬스가 받은 골드 등급은 완제품을 대상으로 유해물질 방출량을 엄격하게 시험하여 부여하는 최고 등급의 인증으로, 의료시설이나 학교 등 민감한 실내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보증합니다.
시몬스는 이번에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과 업계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등 현재 시판 중인 매트리스 전 제품에 대해 UL 그린가드 골드 인증을 획득하며 제품 안전성을 재확인받았습니다.
시몬스 침대는 UL 그린가드 골드 인증뿐만 아니라 국내 침대 브랜드 중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모두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는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몬스 침대는 지난 2018년부터 선제적으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시판 중인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국제표준 및 국내표준시험방법으로 시험한 난연 매트리스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에는 관련 특허를 취득했으며, 지난해 1월에는 공익을 위해 해당 특허를 무상으로 공개했습니다.
시몬스 관계자는 "세계적 수준의 안전 등급으로 평가받는 UL 그린가드 골드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브랜드의 기준을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시몬스는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한 수면환경 조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