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올리브영, '2025 올리브영 어워즈' 발표... 30일부터 '올영세일' 대규모 할인

CJ올리브영이 연간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28일 발표했습니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 진행되는 '올영세일' 기간 동안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리브영이 발표한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입니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으며 뷰티·웰니스 트렌드를 보여주는 산업 대표 행사로 자리잡았습니다.


사진 제공 = CJ올리브영


올해 어워즈는 지난 2024년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8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와 카테고리별 최신 트렌드를 종합 분석해 총 40개 부문에서 166개의 K뷰티·웰니스 상품을 선정했습니다.


올리브영은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시상 부문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홈케어' 트렌드를 반영한 △셀프뷰티 부문을 신설하고, 개인의 취향을 우선으로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취향 소비'에 맞춰 패션∙취미∙리빙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부문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관리의 영역이 얼굴에서 손까지 확장됨에 따라 △핸드케어 부문을 신설하고 양치 후 구취를 관리하는 △구강애프터케어 부문을 도입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K뷰티 인기 지속에 따라 글로벌 부문은 베스트퍼포머, 라이징, 루키 3개 부문을 새롭게 신설했습니다. 이는 국내 오프라인 매장 구매 데이터와 해외 150개국에서 이용 가능한 '올리브영 글로벌몰' 구매 데이터를 모두 반영한 결과입니다.


2025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은 30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영은 한 해 가장 사랑받은 어워즈 수상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하는 '올영세일'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연말 선물의 의미를 담은 한정 기획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으며,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베스트셀러부터 올해 새롭게 선정된 트렌디한 상품까지 대용량, 1+1, 굿즈 증정 등의 한정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컬래버 상품도 확대했습니다. '먼작귀', '짱구', '주토피아' 등 인기 캐릭터부터 '엽기떡볶이', '위글위글' 등 F&B, 패션 IP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입니다. 딜라이트 프로젝트, 레고트, 메디큐브 에이지알 등 8개 브랜드가 컬래버에 참여합니다.


'올리브영 어워즈 특가'에서는 국내 부문 수상 전 상품을 일주일간 할인하며, 연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습니다.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올리브영 '글로벌관광상권' 주요 매장에서는 글로벌 부문 수상 상품을 '글로벌 올리브영 어워즈 특가'로 선보입니다.


알리페이, 위챗페이, 유니온페이, 와우패스 등으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연말 결산 특가'에서는 올영세일 기간 올리브영이 엄선한 어워즈 외 상품을 할인합니다. 특정 일자 4종 쿠폰팩과 매일 운영하는 선착순 쿠폰, 세일 전 지급하는 사전 쿠폰 등 다양한 쿠폰 혜택까지 준비했습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어워즈는 한 해 K뷰티의 성장을 이끈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하고, 주목할 만한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행사"라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