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규영이 최근 공개된 영상에서 자신만의 공부 노하우를 공개하며 팬들에게 솔직한 조언을 전했습니다.
지난 24일 패션 매거진 지큐 코리아(GQ KOREA) 공식 유튜브 채널에 '사랑 한 스푼, 팩트 한 스푼 곁들인 DJ 규영의 연말 상담소'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되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박규영은 DJ로 분해 팬들의 다양한 고민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팬이 "공부 꿀팁 전수해 주세요. 학창 시절에 공부를 아주 아주 잘하셨다고 들었는데요"라며 "규영 언니가 공부를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꿀팁과 따끔한 한마디 부탁드려요"라고 질문했습니다.
부산외고와 연세대 의류환경학과를 졸업한 박규영은 겸손한 자세로 답변을 시작했습니다. 박규영은 "아주 아주 잘한 건 아니다. 아주 아주 잘하진 않았고 그냥 열심히 성실히 한 건 사실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박규영은 공부에 대한 솔직한 심경을 털어놓으며 "공부하기 싫다. 하기 싫은데 하고 싶지 않은 걸 살짝 인내하고 오늘 목표한 공부의 양이라든지 이런 걸 하고 나면 진짜 뿌듯하다"고 밝혔습니다.
박규영은 이어서 공부를 지속할 수 있는 동기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박규영은 "하기 싫어서 안 하면 또 그걸로 괴로워할 것이지 않나. 그걸로 스트레스를 받을 바에는 조금 하기 싫은 걸 참으며 성취감을 느끼는 게 개운할 것"이라고 덧붙이며 자신만의 공부 철학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