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제24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베스트 브랜드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시몬스는 업계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했습니다.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기후에너지환경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경영 시상식입니다.
이 시상식은 매년 다양한 경영 방침과 테마별로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하며, 올해는 총 32개 단체가 수상했습니다.
베스트 브랜드상은 혁신성과 친환경성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으면서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가치 있다고 인정받은 브랜드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심사위원 평가와 소비자 평가 지표를 모두 반영해 선정하는 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시몬스는 지난 5월 한국경영인증원 주관 '2025 그린스타'에서 침대 부문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베스트 브랜드상 수상으로 연이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시몬스는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초격차 기술 혁신과 친환경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브랜드 차별화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7월 국내 제조·생산 업계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 소재를 적용해 사실상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매트리스 시대를 열었습니다.
바나듐은 강철 및 합금의 강도와 온도 안정성을 높여 유연성, 탄성, 내구성이 뛰어나며, 고온과 고압 등 극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어 항공 엔지니어링 기술 등에 활용되는 특수 소재입니다.
시몬스는 바나듐 포켓스프링을 매트리스에 적용해 제품 사용 주기를 연장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했습니다.
시몬스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세계 수준의 자체 생산 공장 '시몬스 팩토리움'에서 원자재 선정부터 제품 생산, 품질 테스트, 검수까지 원스톱 생산 공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몬스 팩토리움은 9미터 높이의 층고로 설계되어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먼지 제거에 탁월한 최고 수준의 공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폐수 없는 클린 생산 시스템은 청결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몬스의 경영 철학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시몬스는 국가 공인 기준보다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실시하며,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국내 침대 브랜드 중 이러한 키워드를 모두 실천하는 곳은 시몬스가 유일합니다.
시몬스는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 'N32'를 출시하며 지속가능성과 가치 소비 트렌드에 부응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N32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경영철학 하에 지속되어 온 시몬스의 ESG 경영을 반영한 멀티 브랜드로,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를 원료로 한 비건 소재 '아이슬란드 씨셀' 등을 적용했습니다.
시몬스 관계자는 "2025 그린스타 침대 부문 1위에 이어 다시 한번 소비자들로부터 브랜드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더욱 뜻깊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시몬스는 소비자들의 숙면을 책임진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품질 혁신과 안전한 침실 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