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스킨1004, 자카르타서 '역대 최대 규모' 팝업스토어... 인도네시아 K뷰티 시장 공략 박차

크레이버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브랜드 앰버서더 캠페인과 팝업스토어를 동시 운영하며 현지 마케팅을 본격 강화한다고 지난 18일 발표했습니다.


스킨1004는 인도네시아의 인기 배우 나타샤 윌로나를 첫 현지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자연의 방식대로 평온을 찾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바쁜 현대인들이 자연과의 균형을 되찾는다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초 현지 주요 언론사를 대상으로 한 기자 간담회에서는 앰버서더 선정 배경과 캠페인 목표를 소개하며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섰습니다. 자카르타 중심가 대형 건물 옥외광고를 비롯해 고속철도 MRT 주요 13개 역사와 버스 노선 등 대중교통 매체 광고를 통한 브랜드 노출 확대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카르타의 대형 쇼핑몰 코타 카사블랑카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제품 체험존과 함께 공병 수거 캠페인, 스탬프 이벤트, 키링 제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스킨1004


다가오는 27일에는 나타샤 윌로나가 일일 점장으로 나서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됩니다.


18일부터 이틀간은 현지 인플루언서 초청 행사도 열립니다. 자카르타 지역 인기 크리에이터 10여 명이 참석해 팝업스토어를 둘러보고 브랜드 철학과 주요 제품을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브랜드 가치 확산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인도네시아는 K뷰티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늘어나며 동남아 최대 뷰티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킨1004는 지난 2018년 첫 진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으며, 올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했습니다.


이번 앰버서더 캠페인을 발판으로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제품력과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할 방침입니다.


곽인승 크레이버 CBO 겸 스킨1004 브랜드 부문 대표는 "이번 앰버서더 캠페인은 인도네시아 진출 이후 가장 의미 있는 성과"라며 "옥외광고와 팝업스토어 등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현지화 전략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