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OTT 플랫폼 티빙이 디즈니+와 손잡고 국내 최초 3개 플랫폼 통합 구독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한 번의 결제로 티빙, 디즈니+, 웨이브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이 등장했습니다.
18일 티빙은 디즈니코리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3 PACK'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글로벌 OTT와 국내 플랫폼이 결합한 전례 없는 시도로, 국내 OTT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움직임으로 평가됩니다.
'3 PACK'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티빙의 K-드라마, 예능, 뉴스, KBO 리그 중계 등 다양한 국내 콘텐츠와 함께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훌루의 프리미엄 콘텐츠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티빙의 글로벌 진출 성과와도 맞물려 있습니다.
티빙은 지난 5일 일본 디즈니+에서 '티빙 컬렉션'을 론칭하며 K-콘텐츠의 해외 확산에 본격 나섰습니다.
특히 지난 11월 6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친애하는 X'는 한국과 일본, 아시아태평양 19개국에 동시 공개되어 일본 디즈니+ 3위, 싱가포르와 홍콩 등 아시아 주요 지역과 미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티빙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최주희 티빙 대표는 "티빙과 웨이브의 강력한 K-콘텐츠와 디즈니의 프리미엄 콘텐츠가 결합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합리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쁩니다"라며 "앞으로도 강력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과감하고 혁신적인 도전을 이어가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토니 자메츠코프스키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 사업 총괄 수석부사장은 "이번 협업은 디즈니+의 대담한 발걸음이자 아태지역 전략의 핵심 행보입니다"라며 "티빙 및 웨이브와 힘을 합침으로써 영향력을 확대하고 한층 풍부한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해 더 큰 고객 가치를 선사하게 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소연 디즈니코리아 대표는 "국내 론칭 4주년을 맞이한 디즈니+가 혁신적인 상품을 출시하고 로컬 콘텐츠의 창의적 역량과 글로벌 시청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까지 강화하게 됐습니다"라며 "본 파트너십이 한국 스트리밍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티빙은 이번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다양한 산업군과의 협력을 확대하며 국내 대표 OTT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또한 일본과 아시아태평양을 넘어 미국, 남미 등 전 세계 시장으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