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3살 동생 안아보겠다는데... 10대 딸 때려 죽인 중국인 아빠, 구속기소

경기도 안산에서 10대 딸을 둔기로 살해한 40대 친부가 법정에 서게 됐습니다.


지난 14일 수원지검 안산지청 형사2부는 아동학대 살해 혐의로 중국 국적의 A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장욱환 부장검사가 이끄는 형사2부는 A씨가 지난달 19일 저녁 안산시 자택에서 딸 B양을 둔기로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사건 당일 A씨는 3살 된 어린 동생을 안아보려는 딸 B양을 제지했으나, 이 과정에서 격한 말다툼이 벌어졌습니다. 분노를 참지 못한 A씨는 결국 둔기를 들어 딸의 머리와 온몸을 무차별적으로 가격했습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범행 후 A씨는 스스로 112에 신고해 자수했습니다. 당시 A씨는 음주 상태가 아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조사 결과 A씨와 딸 B양은 복잡한 가족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부녀는 10년간 떨어져 지내다가 3년 전부터 함께 생활하기 시작했으나, 평소 성격 차이로 인한 갈등이 지속되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러한 누적된 불화가 결국 돌이킬 수 없는 비극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은 A씨가 보호해야 할 친딸을 살해한 중대한 범죄로 판단하고 구속기소 결정을 내렸습니다.


아동학대 살해 혐의는 최고 무기징역까지 선고받을 수 있는 중범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