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사회보장정보원, 상담센터 국가표준 획득... 공공상담서비스 신뢰도 높였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위탁상담센터의 국가표준 인증 획득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개최했습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위탁상담센터가 'KS S 1006' 인증을 획득했다며, 지난 12일 서울 광진구 소재 위탁상담센터에서 인증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위탁상담센터는 운영체계, 상담사 역량, 품질관리 절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표준 'KS S 1006' 기준을 충족하며 이번 인증을 받게 되었습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직고용 상담센터가 '2025년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2년 연속 공공기관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위탁상담센터까지 국가표준을 획득하면서 공공상담서비스 분야에서 선도적 품질경영 체계를 입증했습니다.


사진 제공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그동안 상담품질 사내 표준화 정립, 상담사 역량강화 교육 운영, 민원응대 절차 개선, 상담서비스 품질관리 체계 고도화 등 공공상담서비스에 최적화된 표준 운영체계를 구축해왔습니다. 이러한 체계를 위탁상담센터에도 적용함으로써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공상담서비스 기반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현판식에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고객지원부와 상담센터 직원들이 참석하여 인증 취득의 의미를 공유하고, 향후 품질혁신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현준 원장은 "이번 인증으로 지난 9월 '2025년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관 선정과 함께 고객만족도 제고 체계를 갖추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상담 운영의 표준화와 상담사 역량 강화를 통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