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지성원 브랜드마케팅본부장(전무)이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발표했습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정부 포상으로, 차별화된 디자인 경영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유공자들에게 수여됩니다.
지성원 전무는 현대차의 글로벌 마케팅 총괄 책임자로서 전 세계 시장에서 현대차와 K-브랜드의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한국디자인진흥원 관계자는 "지성원 전무는 기업과 국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한국 디자인산업 발전에 공헌해왔습니다"라며 "이번 표창을 통해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K브랜드가 전 세계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지성원 전무는 "이번 수상은 개인적인 성취가 아닌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경영의 성과"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브랜드 스토리를 보다 창의적으로 전달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현대차는 '인류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브랜드 비전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지난달 발표한 '2025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현대차는 브랜드 가치 246억달러를 달성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