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책 읽는 기업문화의 힘"... KT&G, 9년째 독서경영 인증 유지

KT&G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발표했습니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기업 내 독서문화 활성화에 앞장선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제도입니다. KT&G는 지난 2017년 첫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9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기업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KT&G는 본사 사옥에 '상상마루'라는 전용 독서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외부 방문객들도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KT&G는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과 개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e-러닝 프로그램과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KT&G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유명 저자들을 직접 초청하는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해왔습니다. 


사진 제공 = KT&G


'역사의 쓸모'의 저자인 최태성 역사 강사와 '트렌드 코리아'의 저자인 김난도 교수 등 저명한 작가들을 초청한 독서 특강을 개최해 임직원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내 독서문화 정착에 힘써왔습니다.


KT&G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독서문화를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 지속가능한 독서경영을 추진해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KT&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