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이마트와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11일 발표했습니다.
SSG닷컴은 이마트와의 협업을 통해 통합 매입, 대규모 프로모션 공동 진행, 배송 서비스 고도화 등을 추진하며 '온라인 이마트'로서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확립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러한 전략을 알리기 위해 SSG닷컴은 'SSG.COM 신선은 이마트로부터'라는 슬로건으로 새로운 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캠페인에는 추억 속 만화 캐릭터인 영심이와 경태가 등장해 이마트가 30년 넘게 축적한 상품 매입과 운영 노하우가 SSG닷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에 그대로 적용됐다는 메시지를 재미있고 직관적으로 전달합니다.
광고에서는 '천혜향 신선하다. 언제 제주도까지 다녀왔니?', '딸기 신선하다. 언제 농장까지 다녀왔니?'라는 영심이의 질문에 영태가 '오늘 이마트몰에서 온 건데?'라고 답하는 방식으로 구성됐습니다.
SSG닷컴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마트몰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인 '신뢰도'가 이마트에서 나온다는 점을 부각시킨다는 방침입니다.
SSG닷컴의 대표 배송 서비스인 '쓱 주간배송'은 전국 100여 개 이마트 매장 뒤편에 위치한 PP센터를 활용해 매장의 신선한 상품을 고객에게 배송하고 있습니다.
주문한 신선식품의 선도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사진 등록만으로 간단하게 환불받을 수 있는 '신선보장제도'도 품질에 대한 확신에서 나온 서비스입니다.
전국 이마트 매장 네트워크는 수도권을 비롯해 강원, 충청, 영남, 호남, 제주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출시한 퀵커머스 서비스 '바로퀵' 역시 이마트 매장을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이마트 PL, 즉석조리식품까지 폭넓은 상품 구성을 자랑하며, 주소지 반경 3km 내 매장에서 배송돼 1시간 내외의 빠른 배송이 가능합니다.
한편 새로운 광고에는 SSG닷컴이 현재 진행 중인 '100% 당첨 출석 체크 룰렛 이벤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가 포함됐습니다.
매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장보기 지원금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마트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SSG닷컴의 본원적 경쟁력"이라며 "온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도 꾸준히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