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대전서 '과속 테슬라' 10중 대형 추돌사고, 1명 사망 15명 부상

대전 유성구에서 발생한 대형 교통사고로 인해 1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부상을 당하는 참사가 벌어졌습니다.


대전유성경찰서는 8일 오후 1시 50분경 대전 유성구 신세계 백화점 인근 도로에서 10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사고는 테슬라 차량이 앞서 주행하던 오토바이를 충돌하면서 시작됐습니다.


충돌의 강한 충격으로 오토바이가 튕겨져 나갔고, 이로 인해 신호 대기 중이던 다른 차량들이 연쇄적으로 추돌하는 대형 사고로 이어졌습니다. 경찰은 테슬라 차량이 과속 상태에서 사고를 일으킨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대전소방본부 제공


이번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 A씨(40대)가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으나 결국 숨을 거두었습니다.


테슬라를 운전한 B씨와 동승자 등 2명은 중상을 입었으며, 다른 차량 운전자 13명도 경상을 당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구급대는 사고 현장에 임시 의료소를 설치하고 부상자들을 분류한 후 각 병원으로 분산 이송하는 응급 조치를 취했습니다.


소방 당국은 인력 70명과 장비 33대를 현장에 투입해 구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테슬라 운전자는 음주 상태가 아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전소방본부 제공


경찰은 테슬라 운전자가 치료를 완료하는 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에 대한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