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부터 딸에 이르기까지, 세 가족이 모두 같은 날 태어난 놀라운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부부가 자신들의 28번째 생일에 딸을 출산하면서 세 식구 모두 10월 30일이라는 같은 생일을 갖게 됐다고 합니다.
지난 6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바스티유포스트(Bastille Post)에 따르면 슝씨와 남편 왕씨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 중앙병원 난징로 분원에서 최근 첫째 딸을 출산했습니다.
두 사람은 2023년 온라인에서 만난 후 우연히 생일이 같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왕씨는 "이 넓은 세상에서 자신과 생일이 같은 사람을 만나는 건 정말 드문 일이라 신기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이 특별한 인연으로 두 사람은 빠르게 연인으로 발전해 지난해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가 됐습니다. 그리고 올해 1월 슝씨는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최근 임신 38주 6일이었던 슝씨는 규칙적인 진통을 느껴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아기의 위치가 자연분만에 적합하지 않았지만, 의료진의 전문적인 도움으로 슝 씨는 약 3.3kg의 건강한 여자아이를 무사히 출산했습니다. 놀랍게도 아기가 태어난 날은 부모의 생일과 정확히 같은 10월 30일이었습니다.
슝씨는 "정말 놀라운 우연의 일치다. 우리 아기가 우리와 같은 날 태어날 줄은 몰랐다."라며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산부인과 의료진은 생일 케이크, 인형, 축하 카드를 준비하고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는 특별한 이벤트를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왕씨는 "우리 아기의 탄생은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생일 선물이자 하늘이 내린 가장 아름다운 축복"이라며 감동적인 소감을 밝혔습니다.
우한 중앙병원 난징로 분원 산부인과 수간호사는 "수많은 새 생명의 탄생을 목격했지만, 세 식구가 같은 생일을 맞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통계적으로 같은 날 태어날 확률은 365분의 1이지만, 세 명이 모두 같은 날 태어날 확률은 훨씬 낮아 이번 사례가 얼마나 특별한 우연인지를 보여줍니다.
이 가족의 이야기는 중국 내 여러 언론을 통해 보도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