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신간]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6

인공지능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비즈니스 환경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026년을 대비한 트렌드 분석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노션 인사이트전략본부가 매년 10월 출간해온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6년판이 최근 출간되어 마케팅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정보와 자극의 홍수 속에서 더 깊고 진짜 경험을 갈망하는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니즈를 분석한 트렌드 지침서입니다.


사진 제공 = 싱긋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세상과 소비자의 변화에 대한 광고회사의 깊이 있는 통찰이 AI 기술과 결합되면, 기존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아이디어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그들과 교감할 수 있습니다"라며 "오히려 광고회사는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시키는 데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노션 인사이트전략본부는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광고대행사 이노션의 싱크탱크 역할을 담당하는 조직으로, 사회문화적 변화 흐름을 예측하고 소비자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클라이언트 브랜드의 문제 해결과 중장기적인 브랜드 방향성 수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인사이트팀, 데이터인사이트팀, 리서치인사이트팀, 트렌드인사이트팀으로 구성된 21인의 트렌드 분야 전문가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책이 수많은 트렌드 서적 중에서 특별한 이유는 대한민국 마케팅 현장의 가장 생생한 고민과 살아 있는 데이터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인사이트전략본부의 전문가들은 실제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며 축적한 날카로운 시선으로 현재 소비자들이 무엇에 열광하고, 무엇에 피로를 느끼며,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생생하게 제시합니다.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6'은 트렌드 변화의 원인과 그 변화가 궁극적으로 가져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시사점과 활용 가치에 주안점을 둔 보고서입니다. 


놀이·일상·세상·마케팅 4개의 주제 16가지 키워드를 통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세상의 흐름을 읽고 마케팅 환경에 적용할 만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스페셜 리포트에서는 올해로 6년째 실시한 '쿨'에 관한 사람들의 인식 조사를 정리했습니다. 


'쿨'은 트렌드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잣대로, 쿨함의 의미, 쿨한 유명인과 브랜드에 대한 인식 변화를 짚어봄으로써 소비자, 브랜드와 연관된 트렌드를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록 'SPACE TREND: 공간 경험의 미래'에서는 1,309건의 공간 마케팅 사례를 바탕으로 장소·형태·의미·환경 관점에서 공간 트렌드를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