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게임 '아크 레이더스'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4일 넥슨은 '아크 레이더스'가 스팀에서 글로벌 매출 및 인기 게임 1위를 동시에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30일 전 플랫폼에 글로벌 정식 출시된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5만4836명을 기록하며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고, 글로벌 매출과 최고 인기 게임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4위에 오르는 성과도 거두었습니다.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집니다. 한국과 일본, 대만, 태국에서 스팀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아시아권 전반에서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아크 레이더스가 아시아 게이머들의 취향에 잘 맞는 게임임을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게임의 품질에 대한 평가도 매우 긍정적입니다. 스팀 이용자 평가 4만3000여 개 중 89%가 긍정적인 의견을 남기며 '매우 긍정적'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뛰어난 그래픽과 몰입감, 사운드 디자인, 높은 완성도 등을 특히 호평했습니다.
스트리밍 플랫폼에서의 인기도 상당합니다. 해외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최고 동시 시청자수 37만2816명을 기록하며 전체 카테고리 1위에 올랐습니다.
동시간대 유튜브에서도 최고 동시 시청자 6만명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장기 흥행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양대 스트리밍 플랫폼인 SOOP과 치지직에서 모두 2만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개발사인 엠바크 스튜디오는 게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계획도 공개했습니다.
2025년 로드맵을 통해 신규 맵 '스텔라 몬티스'와 2종의 새로운 아크 '매트리아크'와 '슈레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눈보라와 화염이 추가된 자연 환경, '레이더 덱' 등도 추후 공개할 계획이며, 신규 퀘스트와 코스메틱, 편의성 개선 등 각종 업데이트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알렉산더 그룬달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총괄 프로듀서는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정식 출시 이후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아크 레이더스 세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