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가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힐더스'를 통해 슬기로운 의료생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의료 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됩니다.
유한킴벌리는 2000년부터 B2B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지속해오며 수술팩, 가운, 글러브, 마스크 등 전문 제품을 전국 의료 현장에 공급해왔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부 관계자들은 우리나라의 높은 의료 수준에 맞는 건강한 의료 환경이 조성되면 의료진과 환자 모두의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에 착안했습니다. 이에 따라 의료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 결과 본 캠페인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의료생활 캠페인은 여러 방향으로 전개됩니다.
감염관리와 안전한 의료 환경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 공급을 확대하는 동시에, 건강한 의료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선이 필요한 사례를 발굴하여 확산시킬 예정입니다. 또한 의료진의 건강을 돕는 실천형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으며, 캠페인의 영향력 확장을 위해 다양한 의료기관과의 협업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힐더스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주요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전문병원, 병의원을 대상으로 손 위생 관리, 기침 예절, 올바른 손 씻기 등 감염관리 가이드 포스터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유한킴벌리 헬스케어 공식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습니다.
구독자 67만 명을 보유한 운동 유튜버 빵느와의 협업도 진행됩니다.
수술실, 요양병원, 중환자실 등 다양한 환경을 고려한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맞춤형 스트레치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힐더스 담당자는 "건강한 의료환경은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핵심 경쟁력"이라며,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의료진과 환자 모두가 건강한 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