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롯데마트, 고객과 함께하는 '포장의 진심' 행사 개최

롯데마트가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전국 매장에서 '포장의 진심'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2월 세계자연기금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대형마트 3사 등 6개 기관이 공동 발간한 '지속가능한 상품 포장 가이드라인'의 취지를 계승하는 활동입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한 상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요리하다 소고기라면'을 증정합니다. 행사 대상 상품으로는 '오늘좋은 비피더스 요구르트'와 '오늘좋은 미네랄워터 ECO' 등 대표 우수 포장재 상품을 포함해 총 100여 개의 친환경 포장재 상품이 준비되었습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상품 목록은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친환경 상품 포장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지난 2023년 11월 '지속 가능한 상품 포장재 밸류체인 구축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2월에는 '지속가능한 상품 포장 가이드라인'을 발간했습니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상품 포장에 대한 법적 준수사항인 공간비율, 포장 횟수와 함께 재활용성, 재생원료 사용 등 6대 평가 지표를 기반으로 한 포장재 지속가능성 등급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롯데마트는 무라벨 생수, 재활용 원단 R-PET를 적용한 축산용 보냉백, 사탕수수 유래 친환경 종이 '얼스팩'을 사용한 '리얼스 동물복지인증 계란' 등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한 상품을 지속 확대하며 친환경 소비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권영인 롯데마트∙슈퍼 ESG팀 담당자는 "이번 포장의 진심 프로모션은 유통사와 협력사, 소비자가 함께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가는 여정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포장재 상품 개발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