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버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등 중동 주요 지역에서 마케팅과 유통 채널을 강화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습니다.
스킨1004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2025 뷰티월드 미들 이스트(Beauty World Middle East 2025)'에 참가합니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중동 최대 규모의 뷰티 박람회로, 전 세계 60여 개국 1800여 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여합니다.
올해로 3년 연속 참가 중인 스킨1004는 현지 기후와 피부 타입을 고려한 제품들을 중심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단독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부스 내에는 제품 체험존과 피부 상담 코너, 현장 프로모션 존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직접 제품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앞서 지난 24일에는 중동 최대 뷰티·패션 플랫폼인 '남시(Namshi)'와 함께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해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80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제품 체험과 1:1 스킨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세럼' 등 브랜드의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현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이 제작한 SNS 콘텐츠는 중동 전역으로 확산돼 누적 조회수 500만 회를 기록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스킨1004는 중동 최대 뷰티 플랫폼인' 부티카(Boutiqaat)'를 통한 공식 론칭도 앞두고 있습니다. 내달 5일 쿠웨이트 현지 5개 매장 내 단독 매대에 입점하며 론칭 기념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행사에서는 현지 바이어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주요 제품 라인업과 신규 '랩인네이처' 시리즈를 선보이고, 브랜드 철학을 알릴 계획입니다. 스킨1004는 향후 부티카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해 쿠웨이트 전역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스킨1004는 이번 중동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반으로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등 GCC(걸프협력회의) 주요 국가들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과 오프라인 체험 공간 운영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곽인승 크레이버 CBO 겸 스킨1004 브랜드 부문 대표는 "중동은 K뷰티 시장의 새로운 성장 허브"라며 "스킨1004는 지속가능한 성분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향후 3년 내 GCC 전역에서 신뢰받는 K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