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5일(월)

송도 아파트서 유튜버 납치·폭행... 4시간 추격 끝 검거, 범인 보니 '충격'

심야 시간대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유튜버를 납치한 20대 남성 2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27일 뉴시스는 인천 연수경찰서가 납치와 상해 혐의로 20대 A씨 등 2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이미지 / google ImageFx


보도에 따르면 A씨 등은 전날 오후 10시 40분쯤 연수구 송도동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30대 유튜버 B씨를 폭행하고 납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미리 준비한 차량에 B씨를 태워 충남 금산군으로 이동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 등과 피해자 B씨는 평소 알고 지내던 지인 관계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B씨는 납치되기 직전 "위험한 상황이 생길 것 같다"는 내용으로 미리 경찰에 신고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후 B씨의 지인이 B씨의 납치 사실을 알고 112에 추가 신고를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주차장 폐쇄회로(CC)TV 영상을 분석해 범행 차량을 특정한 뒤 즉시 추적에 나섰습니다. 이어 금산경찰서와 공조해 사건 발생 약 4시간 만인 이날 오전 2시 20분께 금산군에서 해당 차량을 발견하고, 탑승해 있던 A씨 등 2명을 체포했습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이미지 / google ImageFx


차량 안에서 발견된 B씨는 심한 폭행을 당해 중상을 입었지만,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씨 등을 상대로 범행 동기와 공범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다"며 "조사 결과에 따라 혐의가 변경되거나 추가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조사 마무리 후 A씨 등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