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가 가을 캠핑 시즌을 겨냥해 동원F&B의 프리미엄 육포 브랜드 '상상육포'와 손잡고 특별한 협업 기획전을 선보입니다.
지난 22일 발표된 이번 기획전은 무알코올 트렌드와 캠핑 문화를 접목한 새로운 페어링 경험을 제안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번 협업의 중심에는 국내 1위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무알코올 트렌드에 발맞춰 하이트제로0.00과 캠핑의 대표적인 안주인 상상육포를 결합했습니다. 이를 통해 알코올 부담 없이 즐기는 캠핑 필승 조합이라는 새로운 컨셉을 선보이게 됩니다.
특히 캠핑이 일상화된 MZ세대의 여가 트렌드를 겨냥한 이번 기획은 트렌디한 무알코올 음용 문화와 프리미엄 안주의 혁신적인 페어링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획전 판매는 여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단계적으로 진행됩니다. 10월에는 동원몰에서 '하이트제로0.00&상상육포' 기획 세트가 먼저 선보이며, 오는 11월부터는 진로토닉몰과 하이트진로음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더욱 다양한 구성의 세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는 11월 출시 예정인 세트에는 '하이트제로0.00 포멜로향&상상육포'와 '하이트제로 0.7%&상상육포' 기획 세트가 포함되며, 모든 기획 세트는 한정 판매로 진행됩니다.
소비자들은 기획 세트 구매 시 상상육포의 오리지널, 비프앤치즈, 불닭BBQ 맛 중에서 원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조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협업을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기획 세트를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를 댓글에 태그하면 응모가 완료되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11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를 통해 추첨으로 선정된 30명에게는 하이트제로0.00 1박스와 상상육포 3봉 세트가 증정됩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동원F&B 상상육포와의 협업은 무알코올 음료가 단순 대체재가 아닌, 트렌디한 여가 문화 속에서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라이프스타일 음료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시도"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무·비알코올 맥주 라인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협업을 전개해 MZ세대 소비자와의 감각적인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습니다.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2012년 11월 국내 최초로 출시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서 현재까지 무·비알코올 맥주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94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하며 시장 점유율 37.5%를 달성했는데, 이는 2024년 대비 2.2%p, 2023년 대비 6%p 상승한 수치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