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닥터지, 까다로운 美 FDA OTC 인증 획득... K-선케어 대표 브랜드로 미국 시장 본격 공략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의 대표 선케어 3종이 미국 FDA OTC(Over-The-Counter Drug) 등록을 완료하고, 이달 내 아마존을 통해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미국에서는 선케어 제품을 단순한 화장품이 아닌 OTC 의약품으로 분류해 엄격히 규제하고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암 예방 등 공중보건에 미치는 중요성을 고려한 조치입니다.


사진 제공 = 닥터지


이에 따라 국내 선케어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FDA OTC 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SPF 표기와 광범위 차단 효과 등에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해야 합니다.


닥터지는 이번 인증을 통해 자사 대표 선케어 3종의 안전성과 품질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미국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인증 완료에 대해 닥터지 측은 "닥터지가 국내에서 K스킨케어 브랜드로서 쌓아온 피부과학 전문성과 기술력이 뒷받침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OTC 인증을 완료한 대표 선케어 3종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에서 이달 내 공식 출시됩니다.


공식 론칭 제품은 ▲그린 마일드 업 디펜스 미네랄 선 ▲브라이트 토닝 업 틴티드 선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모이스처 선 3종으로, 세 제품 모두 미국 소비자의 피부 타입과 선케어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습니다.


'그린 마일드 업 디펜스 미네랄 선'은 장벽부터 탄탄해지는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민감한 피부도 마일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이트 토닝 업 틴티드 선'은 선크림·프라이머·톤업크림의 기능을 결합한 3-in-1 하이브리드 틴티드 선크림으로 칙칙한 피부 톤을 케어해 주며,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모이스처 선'은 백탁 없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유기자차 수분 선 크림으로,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에도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합니다.


닥터지는 아마존 진출과 동시에 미국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피부를 위한 3단계 스킨케어 루틴(3-step Healthy Skin Care Routine)'을 제안합니다. 닥터지만의 '피부건강' 철학을 전파하고 베스트 제품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 내에서 인지도를 구축, 향후에는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미국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갈 방침입니다.


안정은 고운세상코스메틱 인터내셔널 디비전 부문장은 "이번 FDA OTC 등록과 아마존 공식 론칭은 한국에서 이미 '선크림은 닥터지'라는 명성을 보유한 닥터지가 미국 시장에서 K-선케어 대표 브랜드로 안착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미국 현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아마존 선케어 카테고리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닥터지는 10년간 약 20여 배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K-더모코스메틱 대표 브랜드로, 일본, 미국, 태국 등 13개국에 진출해 글로벌 더모코스메틱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창업주인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의 피부과학 진정성을 바탕으로 탄생한 닥터지는 누적 판매 3,300만 개를 기록한 '블랙 스네일 크림'과 3,000만 개 판매를 돌파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크림'을 중심으로 글로벌 스테디셀러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