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현재 방영 중인 SBS 금토드라마 '우주메리미'에 브랜드의 주력 차량들을 대거 지원하며 K-드라마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이윤모 대표가 이끄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우주메리미'에 플래그십 모델인 XC90과 S90을 포함해 XC60, XC40, EX30 등 주요 라인업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10월 10일 첫 방송을 시작한 이 드라마는 최고급 신혼집 경품을 놓고 90일간 위장 결혼을 벌이는 남녀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코미디로, 최우식과 정소민이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송현욱, 황인혁 연출과 이하나 극본으로 제작된 '우주메리미'는 방송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방영 시작 2화 만에 최고 시청률 9.7%를 기록했으며, 디즈니플러스에서는 TV쇼 부문 월드와이드 2위, 한국 및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드라마 속 캐릭터들의 성격과 지위에 맞춰 차량을 배치했습니다. 80년 전통 제과점 '명순당'의 4세이자 마케팅 팀장 '김우주' 역의 최우식에게는 플래그십 SUV XC90을, 위장 결혼의 진실을 추적하는 보떼백화점 상무 '백상현' 역의 배나라에게는 플래그십 세단 S90을 지원해 캐릭터의 품격 있는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브랜드 내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한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XC60, 프리미엄 컴팩트 SUV XC40,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 SUV EX30 등도 다양한 역할로 등장해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정수를 드라마를 통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만식 전무이사는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K-드라마를 통해 볼보자동차의 대표 모델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을 비롯해 상품성을 강화한 신형 XC90, S90, XC60 등을 연이어 출시했습니다.
최근 컨슈머인사이트의 '2025 자동차 기획조사'에서는 제품 만족도 부문 통합 단독 1위 및 6년 연속 1위,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도 6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달성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