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볼보그룹코리아, '2025 고객감동경영대상' 유통부문 대상 수상... 5년 연속 영예 달성

볼보그룹코리아, 5년 연속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쾌거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15일 '제19회 2025 고객감동경영대상' 유통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볼보그룹코리아는 5년 연속 수상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사진 제공 = 볼보그룹코리아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올해로 19회를 맞았습니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소비자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선진 경제사회를 선도하는 기업과 기관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권위 있는 상입니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은 변화하는 건설 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전동화 전환을 가속화했습니다.


동시에 고객 니즈에 맞춘 맞춤형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노력이 인정받았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고객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한 공로로 이번 유통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 볼보그룹코리아


전동화 혁신과 제품 라인업 확대로 업계 선도


볼보그룹코리아는 ESG, 전동화, 서비스, 제품 혁신 등 핵심 영역에서 고객 가치를 높이고 업계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24년 완공한 창원공장 배터리팩 생산 시설을 기반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동화 장비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핵심 생산 거점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제품 혁신 측면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차세대 대형 굴착기 'EC300'과 중형 굴착기 'EC230', 'ECR145'를 출시했습니다.


올해는 험지용 굴절식 덤프트럭 'A35'와 'A45'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첨단 스마트 기능과 향상된 연료 효율성이 접목된 건설 장비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3,6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투자 중 가장 큰 금액이 창원공장에 투입되어 스마트공정 전환을 통한 생산성 혁신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ESG 경영과 고객 서비스 강화


볼보그룹코리아는 고객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오는 2029년까지 공장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오는 2030년까지 자사 생산시설 및 제조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량을 50%, 제품 사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30% 줄인다는 중장기 목표를 세워 지속가능한 생산 모델을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서비스 부문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장비·부품·서비스 공급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최적의 서비스센터를 전국적으로 운영하며 고객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이명관 부사장은 "5년 연속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고객 중심 혁신을 향한 볼보그룹코리아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품질·안전·환경이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에 두고, 업계 리더로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