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넷마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자사 인기 IP '쿵야' 활용 팝업스토어 개최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부산 용두산공원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 개최


게임업계 대표 기업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인기 IP '쿵야 레스토랑즈'를 활용한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입니다. 


엠엔비는 15일 부산 남포동 용두산공원 일대에서 '용두산 분식'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진 제공 = 넷마블


이번 팝업스토어는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가 기획한 '2025 용두산공원 나이트팝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운영 기간은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이며, 매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팝업스토어는 레트로 감성의 분식집 컨셉으로 꾸며져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현장에는 체험존과 굿즈존,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합니다.


특별한 체험 이벤트와 한정 굿즈로 방문객 만족도 극대화


방문객들은 특별히 준비된 체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안대를 착용한 상태에서 대형 뒤집개를 사용해 부산 먹거리가 그려진 카드를 뒤집는 게임에 성공하면 쿵야 레스토랑즈 한정 굿즈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굿즈존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형, 피규어, 잡화 등 기존 상품들과 함께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제품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팝업 한정 상품으로는 티셔츠, 짐색, 일러스트 엽서, 프린팅 인형 키링 등 신상 굿즈들이 공개됩니다.


팝업스토어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과 별바다부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가 전개하는 IP 브랜드로, 기존 '쿵야'의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지난 2022년을 배경으로 한 쿵야들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현재 팔로워 수 16.5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 자회사로, 소비자와 브랜드, 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IP 콘텐츠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여 선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