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젠지와 협업으로 게임 마니아 겨냥한 신메뉴 출시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Have it your way'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캠페인은 특정 인물의 직접적인 추천을 바탕으로 한 메뉴 큐레이션 방식을 채택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버거킹은 이번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LCK 최종 우승팀 젠지와의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게임 마니아층을 겨냥한 이번 전략은 e-스포츠 시장의 성장과 함께 새로운 고객층 확보를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됩니다.
룰러 선수 아이디어로 탄생한 '펜타치즈와퍼'
이번 협업의 핵심은 젠지의 대표 선수 '룰러'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펜타치즈와퍼'입니다.
룰러 선수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에서 짧은 시간 안에 상대 팀원 다섯 명을 모두 처치하는 기술인 '펜타킬'을 LCK에서 최다 달성한 선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펜타치즈와퍼'의 탄생 과정은 독특합니다. 평소 '콰트로치즈와퍼'를 즐겨 먹던 룰러 선수가 "와퍼 번을 치즈 번으로 바꾸면 '콰트로치즈와퍼'가 아니라 '펜타치즈와퍼'가 될까?"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4를 의미하는 '콰트로치즈와퍼'의 번을 치즈 번으로 변경하여 총 다섯 겹의 치즈를 의미하는 '펜타치즈와퍼'가 완성되었습니다.
전국 5개 매장 한정, 500개만 판매
치즈번으로 고소한 풍미를 한 겹 더한 '펜타치즈와퍼'는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3일간 한정 판매됩니다.
전국 단 5개 매장에서 매장당 100개씩, 총 500개만 판매되는 희소성 있는 메뉴입니다.
해당 메뉴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젠지 X 버거킹 콜라보 티셔츠도 함께 증정되며, 조기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됩니다.
이번 협업은 지난 9월 LCK 우승을 차지한 젠지의 성과를 기념하는 동시에,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개막 시점에 맞춰 기획되었습니다.
젠지를 응원하는 팬덤과 게임 마니아층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적 프로젝트인 만큼, 구매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버거킹 관계자는 "이번 젠지와의 협업을 통해 'Have it your way' 캠페인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펜타치즈와퍼'를 시작으로 새로운 큐레이션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분들이 버거킹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선택지를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