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영국 전기차 박람회 헤드라인 스폰서로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오는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영국에서 개최되는 '에브리싱 일렉트릭 판버러 2025'에 헤드라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영국 전기차 전문 매체 '풀리 차지드'가 주최하는 영국 대표 전기차 박람회로, 햄프셔주 판버러 국제 전시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립니다.
글로벌 전기차 산업의 시장 동향과 최신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중요한 행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통해 영국 전기차 업계 및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이 박람회에 참가해왔습니다. 올해는 참가 수준을 한 단계 높여 헤드라인 스폰서로 위상을 격상했습니다.
아이온 브랜드 전 제품군 전시 및 체험 기회 제공
박람회 기간 중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여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전시회 주최사가 운영하는 각종 행사와 카페 공간들을 후원하여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나섭니다.
브랜드 부스에서는 아이온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GT',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과 함께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독점 공급하는 전기차 레이싱 전용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까지 전 제품군이 전시됩니다.
특별히 마련된 '포뮬러 E 게이밍 존'에서는 대형 LED 스크린을 활용한 디지털 게임을 운영합니다.
관람객들이 '아이온' 타이어와 '포뮬러 E' 타이어를 구별해내는 게임을 통해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입증된 기술력
한국타이어는 행사장 내 '일렉트릭 카페'를 비롯한 휴식 공간을 후원하여 방문객들의 편안한 관람을 지원합니다.
이와 함께 '아이온' 브랜드 요소를 곳곳에 배치하여 관람객들과의 친밀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전시회 외에도 영국 전기차 페스티벌 '런던-브라이튼 EV 랠리', 유럽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 등 다양한 행사에서 '아이온'의 혁신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영국 '왓타이어', 독일 '아우토 빌트' 및 '티유브이슈드' 등 유럽 유력 자동차 전문지와 시험인증기관이 주관한 타이어 비교 테스트에서 최상위 성적을 꾸준히 기록하며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영국을 비롯한 유럽 주요 전기차 관련 행사 후원 및 참가를 통해 '아이온'의 혁신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현지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의 프리미엄 위상을 크게 높인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