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샤워 트렌드에 맞춘 체험형 팝업스토어 오픈
CJ올리브영이 10일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올리브영 헤바 라운지'를 오는 26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샤워에 대한 인식이 크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단순한 위생 관리를 넘어 자기관리의 시간으로 받아들이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매일 하는 '데일리' 샤워와 힐링 및 셀프 케어를 위한 '스페셜' 샤워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국내외 SNS에서도 #스키니피케이션, #글래스헤어 등의 키워드가 인기를 끌며 헤어·바디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샤워를 뷰티 루틴의 확장된 단계로 제안하고자 뷰티 라운지 콘셉트의 '올리브영 헤바 라운지'를 기획했습니다.
'헤바 라운지'는 고객이 새로운 샤워 케어 트렌드와 필요성을 직관적응로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 특징입니다.
4개 브랜드 40종 제품으로 맞춤형 체험 제공
이번 팝업에는 올리브영의 대표 헤어·바디케어 브랜드인 △라보에이치 △피노 △일리윤 △넛세린이 참여해 약 40종의 퍼스널케어 아이템을 선보입니다.
각 브랜드는 헤어라인, 극손상모, 트러블, 바디 탄력 등 고객들의 주요 고민에 특화된 맞춤형 체험도 제공합니다.
팝업은 총 4개의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들은 리셉션에서 개인별 고민 체크리스트를 작성한 후 각 체험존에서 자신만의 솔루션을 제안받을 수 있습니다.
체험존에서는 '헤어라인 채우기', '손상모 리본 터널 체험' 등의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며 브랜드 대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혜택과 한정 굿즈 제공
모든 체험존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올리브영이 엄선한 헤어·바디케어 상품으로 구성된 '애프터 케어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현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이번 팝업 한정 스페셜 굿즈와 브랜드별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올리브 멤버스' 회원의 경우 5만원 이상 구매 시 '올리브 키트 헤어바디 에디션'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 특별 혜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헤바 라운지는 세분화된 퍼스널케어 수요에 맞춰 일상의 샤워를 힐링과 뷰티 루틴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합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차별화된 뷰티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