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롯데시네마, 국내 최초 팬덤 전용 상영관 '아티스테이지' 론칭

롯데시네마, 국내 최초 팬덤 전용 상영관 '아티스테이지' 론칭


롯데시네마가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를 지향하며 국내 최초 팬덤 전용 상영관 '아티스테이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아티스테이지'는 'ARTIST'와 'STAGE'를 조합한 명칭으로, 아티스트를 만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롯데시네마


이 상영관은 팬미팅, 토크 콘서트, 상영회, 공연 등 팬덤 기반의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롯데시네마는 이를 통해 관객과 아티스트가 직접 만나 소통하는 문화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입니다.


차별화된 시설과 접근성으로 팬-아티스트 소통 공간 제공


'아티스테이지'는 고품질 음향 장비와 촬영에 최적화된 무대 조명 시설을 완비하여 기존 상영관과는 차별화된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멀티플렉스가 보유한 공간적, 기술적 장점과 함께 도심 내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팬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롯데시네마는 '아티스테이지' 론칭을 통해 팬과 아티스트가 가까운 거리에서 호흡하며 특별한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새로운 교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현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와 도곡점에서 운영 중인 '아티스테이지'는 '서울 서브컬처 팬밋업', 걸그룹 '지니어스' 리스닝 파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 실현


행사 현장에서는 게임, 토크, 이벤트, 팬사인회, 라이브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으로 '아티스테이지'는 단순한 공간 임대를 넘어서 누군가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마음들이 모이는 플랫폼으로 발전할 예정입니다.


극장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영화는 물론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문화와 팬덤을 연결하는 교량 역할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롯데컬처웍스 이수민 운영부문장은 "'아티스테이지'는 극장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관객들이 다양한 문화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라며 "더 나아가 극장을 방문하는 관객층의 범위가 확대되는 효과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전에도 롯데시네마는 극장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여 왔습니다.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의 서브컬처 복합문화공간 '브이스퀘어'와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의 몰입형 체험 공간 '라이브시네마'는 MZ세대가 주목하는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며 극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