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15년 연속 KCSI 주유소 부문 1위, SK에너지였다... "신뢰도·경쟁력 입증"

1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SK에너지의 성공 비결은?


SK에너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30일 발표한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성과로 SK에너지는 15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신뢰도와 서비스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사진 제공 = SK이노베이션


KCSI는 국내 산업 각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표적인 지수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과 평가를 반영합니다.


SK에너지의 이번 수상은 지속적인 고객 중심 경영과 서비스 혁신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고객 편의성 강화한 멤버십 서비스 개편


SK에너지는 올해 고객 편의와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멤버십과 현장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재정비했습니다.


기존 주유소 '머핀'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 '엔크린보너스카드'를 OK캐쉬백 체계에 통합시켜 전국 9만5000여개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더욱 폭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또한 OK캐쉬백 앱과의 연동을 통해 주유 실적, 적립 포인트, 주유소와 충전소 위치, 이벤트 정보 등을 모바일 화면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고객 감사 행사와 사회적 책임 실천


SK에너지는 고객 감사 행사도 한층 강화했습니다.


지난 8월에는 전국 SK주유소와 충전소에서 '더왕대박' OK캐쉬백 포인트 사은행사를 개최하여 SK주유소와 충전소를 꾸준히 이용해온 고객들에게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나들이와 휴가철인 지난 5월과 8월에는 클린데이 캠페인을 실시하여 고객들이 보다 청결한 환경에서 주유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SK에너지는 극심한 가뭄으로 급수 제한을 겪은 강원 강릉 지역에 생수 6만8000병을 긴급 지원하여 주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었습니다.


앞서 지난 4월에는 경북 의성·안동·청송 등 산불 피해 지역에 생수 10만 병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의 일상 회복을 도왔습니다.


전국에 촘촘히 구축된 주유소 네트워크를 재난 대응 물류 거점으로 활용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15년 연속 KCSI 1위 달성은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이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차별화된 서비스와 편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