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인플루언서와 만나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한 '골플루언서 2025'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신형 골프 출시를 앞두고 골프의 매력을 다양한 시각에서 조명하기 위해 처음 기획된 인플루언서 활동 프로그램입니다.
'골플루언서'는 참가자들이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개인 SNS 채널을 통해 폭스바겐의 타임리스 아이콘인 골프와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활동입니다.
모집 단계부터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이 프로그램은 여행 크리에이터, 대학생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참가자들이 선발되어 진행됐습니다.
골프의 매력을 새롭게 재해석한 다양한 활동
선발된 골플루언서들은 골프의 다채로운 매력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생생한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연비 챌린지, MBTI 맞춤 시승, 소셜 콘텐츠 제작 등 MZ세대와의 접점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이어졌습니다.
지난 9월 22일에는 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하는 'GTI 서킷 데이'가 개최됐습니다. 참가자들은 올해 새롭게 출시된 8.5세대 GTI를 타고 인제 스피디움에서 서킷 라이선스를 발급받는 특별한 경험을 했습니다.
이를 통해 골플루언서들은 GTI의 진정한 성능과 매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이번 골플루언서 프로그램은 골프의 가치를 일상에서 새롭게 재조명한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호흡하며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폭스바겐의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골플루언서' 외에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기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순수 전기 SUV ID.4 오너들의 사연을 듣고 소원을 들어주는 'ID. For Dream' 오너 스토리 공모전, 플래그십 SUV 투아렉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폭스바겐 투아렉 오너 클럽', 아웃도어 특화 SUV 아틀라스의 매력을 알리는 '아틀라스 캠핑 크루' 등 모델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적극 전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폭스바겐코리아는 고객들이 일상에서 브랜드와 자연스럽게 교감하고 즐거움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