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라그나로크M, NPC '카프라' 영웅 직업으로 재탄생

라그나로크M, 로그 계열 신규 영웅 직업 '카프라'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에 신규 영웅 직업 '카프라'를 지난 25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카프라는 로그 계열의 영웅 직업으로, 게임 내 친숙한 NPC를 전투와 지원 능력을 겸비한 영웅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사진 제공 = 그라비티


카프라 직업은 기존에 쉐도우 체이서를 보유한 유저들이 잡 스위칭 선택권을 활용해 전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직업은 NPC 카프라의 콘셉트를 충실히 반영하여 창고 소환 및 전송 기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적입니다. 이러한 독특한 메커니즘은 게임 플레이에 새로운 전략적 요소를 더했습니다.


다양한 전투 및 지원 스킬로 무장한 카프라


카프라의 대표 스킬들은 전투와 지원 능력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댄스 스테이지'는 아군을 치유하면서 동시에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이중 효과를 제공합니다.


'투지의 응원'은 파티원의 공격 속성을 변경하고 대미지를 강화하는 버프 스킬입니다. 또한 '저주의 창고'는 적을 공격하면서 일정 확률로 적의 장비를 해제하는 저주 효과를 부여합니다.


'응원의 무대'는 댄스 스테이지가 활성화되었을 때 카프라의 스킬 위력을 더욱 강화하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러한 독창적인 스킬 구성은 전투와 파티 지원 모든 측면에서 전략적 재미를 더해줍니다.


그라비티는 카프라 직업 출시를 기념하여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오는 11월 5일까지 공식 커뮤니티 내 이벤트 게시판에 'GM카프라가 된다면 어떤 이벤트를 할까'라는 주제로 게시글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기억의 조각 수정과 장비 기억 선택 주머니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특별 아이템인 혼령의 눈을 선물로 제공합니다.


그라비티의 배상우 라그나로크M 사업 PM은 "신규 영웅 직업 카프라는 유저들에게 친숙한 NPC를 영웅으로 재해석한 캐릭터로 색다른 스킬을 사용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저분들이 좋아할 수 있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라그나로크M의 신규 영웅 직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M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