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디오디너리, 'PHA 5% 엑스폴리에이팅 립 세럼' 출시... 자극 없이 매끈한 입술 케어

립 케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과학적 접근으로 건강한 입술 관리


디오디너리가 과학 중심 철학을 입술 케어 영역으로 확장하며 'PHA 5% 엑스폴리에이팅 립 세럼(PHA 5% Exfoliating Lip Serum)'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PHA 5% 엑스폴리에이팅 립 세럼'은 물리적 자극 없이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하는 저자극 산 성분인 PHA를 함유하고 있으며, 보습과 플럼핑 효과까지 더해 건강한 입술 컨디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글로벌 립 케어 시장은 2024년 기준 약 25억 달러(한화 약 3조 5억 원) 규모로, 2033년까지 36억 달러(한화 약 4조 9,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립밤, 스크럽, 마스크, 플럼퍼 등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현대 뷰티 트렌드에서 입술 케어는 단순한 보습을 넘어 일상 속 필수 휴대형 뷰티 아이템으로 확고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디오디너리


최근 전 세계적으로 '립 스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검색량이 '립 스크럽'이나 '립 세럼'보다 더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얇고 민감한 입술 피부를 위한 전문적인 정보나 제품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인데요. 디오디너리는 이러한 시장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립 전용 과학적 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입술 피부 특성에 맞춘 과학적 솔루션


디오디너리의 PHA 5% 엑스폴리에이팅 립 세럼은 부드럽고 순한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인 PHA(폴리히드록시산) 를 기반으로 해 피부 마찰 없이 입술 표면을 정돈하고 보습과 플럼핑 효과까지 제공하는데요. 1~2 방울만으로도 매끈하고 건강해 보이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입술 피부는 얼굴 피부보다 3~5겹 얇고 피지선이 없어 수분 유지가 어렵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입술 전용의 과학적 솔루션이 필요한데요. PHA성분은 피부 자극이 적고 보습 효과가 뛰어난 대표적인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으로, 입술처럼 민감한 부위에 특히 적합합니다.


사진 제공 = 디오디너리


데시엠 수석 과학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조 배셤(Joe Basham)은 "입술 피부는 얼굴보다 훨씬 얇고 섬세해 수분 손실에 더 취약하다. 이로 인해 피부의 자연스러운 턴오버 주기가 무너지며,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난다. PHA는 입술처럼 민감한 부위에 적합한 성분으로, 부드러운 각질 제거와 동시에 수분 공급을 도와 매끄러운 입술을 만들어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립 케어의 새로운 기준 제시


시장 조사에 따르면, 립 밤에 이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립 케어 제품은 립 스크럽으로, 물리적 각질 제거 방식이 여전히 립 케어 시장에서 주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디오디너리는 흔히 사용되는 스크럽 방식의 한계를 인식하고, 피부 과학에 기반한 새로운 립 케어 방식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디오디너리는 물리적 마찰을 피하고 피부 과학 기반의 '화학적 케어' 방식으로 립 케어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PHA 5% 엑스폴리에이팅 립 세럼은 물리적 스크럽 없이도 입술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데일리 케어 제품으로, 자극은 줄이고 효능은 극대화한 포뮬러를 통해 립 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