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7일(일)

한국앤컴퍼니그룹, '모빌리티 인스퍼레이션 데이' 특강 시리즈 운영

모빌리티 전문성 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글로벌 하이테크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룹은 임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모빌리티 인스퍼레이션 데이'라는 특별 강연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한국앤컴퍼니


이 프로그램은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프로액티브 리더' 육성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에게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특강은 지난 8월부터 오는 10월까지 경기도 성남시 판교 소재 본사 테크노플렉스에서 매달 1회씩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첫 번째 강연에서는 자동차 전문 저널리스트인 장진택 미디어오토 대표가 '전기차·자율주행 시대에 필요한 준비'를 주제로 발표했으며, 지난 24일에는 포니링크 차두원 대표가 '모빌리티 전환 대응 전략'에 대한 두 번째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다음 달에는 이호종 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젝트 리더가 '모빌리티 혁신을 이끄는 스마트 타이어'를 주제로 마지막 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리더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교육


사진 제공 = 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올해 초 한온시스템을 그룹에 편입시키며 타이어, 배터리, 열관리로 구성된 미래 성장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사업 확장에 발맞춰 그룹은 조현범 회장의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리더가 되자"는 비전 아래 임직원들의 관심과 역량을 모빌리티 전 영역으로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룹은 상반기에 이미 6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이번 특강 시리즈를 통해 임직원들이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오프라인 강의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하여, 국내외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강연을 듣고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이번 특강 시리즈는 임직원이 모빌리티 산업 전반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미래 모빌리티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하이테크와 프로액티브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구성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