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7일(일)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로션', 일본 코스트코 추가 입점... 日 시장서 승승장구

더마비 바디로션, 일본 코스트코 입점으로 해외 시장 확장 가속화


네오팜의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가 일본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더마비의 베스트셀러인 '모이스처 바디로션' 제품군이 일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데요.


사진 제공 = 네오팜


올해 3월 일본의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Costco)의 온·오프라인 매장에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로션'이 성공적으로 진출한 데 이어, 이달에는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까지 코스트코 온라인몰과 35개 오프라인 매장에 추가로 입점하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코스트코에 새롭게 입점한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600만 개를 돌파한 더마비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네오팜이 독자 개발한 피부장벽 기술인 MLE®를 기반으로 판테놀, 시어버터, 포도씨오일 등 고보습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오랜 시간 촉촉함을 선사하는 바디로션입니다.


일본 소비자 맞춤형 전략으로 현지 시장 공략


더마비는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코스트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맞춰 코스트코 전용으로 860ml 용량의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을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 중심 접근법이 일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021년 일본에 첫 발을 내디딘 더마비는 마츠모토키요시(マツモトキヨシ), 츠루하(TSURUHA) 등 일본의 대표적인 드럭스토어와 로프트(LOFT), 아인즈앤토르페(AINZ&TULPE) 같은 일본 최대 버라이어티숍에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왔습니다. 


특히 이 제품이 한국 올리브영에서 7년 연속 어워즈 위너로 선정된 이력은 일본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는 요인이 되었으며, 현재 더마비의 일본 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더마비는 코스트코에서의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로션' 입점 당시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를 통해 기존 대비 판매량을 3~4배 증가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도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더마비는 입점 제품 확대뿐만 아니라 신규 유통망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본 전역의 마츠모토키요시 매장에서 더마비의 주요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중대형 유통 업체와도 추가 협력을 위한 논의를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더마비 해외 담당자는 "더마비 제품 특유의 빠른 흡수력과 가벼운 사용감에 오래 유지되는 보습력이 일본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소구되고 있다"며 "우수한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내세워 일본 입점처를 공격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