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오랄케어 시장의 새로운 강자, 유시몰
LG생활건강의 럭셔리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EUTHYMOL)'이 국내외 시장에서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추세를 고려하면 올해 매출액은 브랜드 인수 첫해인 지난 2021년 대비 13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시몰은 지난 1898년 영국에서 탄생한 오랄케어 브랜드로, 왕실 귀족들의 구취 케어를 위한 허브 레시피에서 착안, 유칼립투스와 티몰 성분을 함유한 강렬하고 상쾌한 사용감의 치약으로 유명한데요.
LG생활건강은 한때 영국 직구 열풍을 유시몰 브랜드를 인수해 지난 2021년 3월 국내에 공식 론칭했습니다.
오랄 뷰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이후 유시몰은 120년이 넘는 전통 레시피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성분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를 전달하는 '오랄 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올해 말까지 예상되는 글로벌 전체 매출은 국내 론칭 첫 해인 지난 2021년 연간 매출 대비 14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시몰의 성장을 이끄는 주역은 핑크빛 제형의 '오리지널 라인'과 함께 지난해 출시된 '화이트닝 퍼플 코렉터 치약'입니다.
특히 퍼플 코렉터 치약은 특유의 보라색 제형과 2.9배 톤업 코렉팅 효과로 '보랏빛 미백 치약'이라는 별명과 함께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시몰은 최근 일본 버라이어티샵 로프트와 미국 아마존 등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K-뷰티 대표 플랫폼인 올리브영에서 좋은 성과를 내며 글로벌 성장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는데요.
올리브영과의 시너지로 성장 가속화
화이트닝 퍼플 코렉터 치약은 올리브영 출시 초기부터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의 추천 제품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난해 연간 성과를 바탕으로 카테고리별 단 한 개씩만 선정되는 'MD's Pick' 제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지난달 올리브영에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 영국 브랜드 '헌터(Hunter)'와의 협업 에디션은 유시몰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헌터의 레인 부츠를 모티브로 한 칫솔 스탠드가 포함된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제품은 출시 1주일 만에 품절되는 인기를 끌었습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 중순까지 유시몰의 올리브영 내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신장했으며, 국내 및 글로벌 고객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시몰은 올리브영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브랜드에 수여하는 '라이징 브랜드'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해 26일 오후 LG생활건강 광화문 본사 앞에서는 올리브영이 축하와 감사의 의미로 제안한 커피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양사 간 처음으로 진행되는 커피차 이벤트로,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파트너십 관계의 상징적 사례가 될 전망입니다.
유시몰 관계자는 "영국에서 시작된 브랜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차별적인 오랄 뷰티 케어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데 주력하며 성장세를 이어왔다"면서, "향후 K-뷰티의 글로벌 중심 채널인 올리브영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